우리사랑교회

성경 그 신비한 책

우리사랑 2013.10.01 17:58 조회 수 : 5665

10여 년 전, 런던의 한 편집기자가 국회의원, 대학교수, 사업가, 작가 등 사회 각계 주요 인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만일 당신이 3년간 밀폐된 생활을 한다면 꼭 지니고 갈 세 권의 책은 어떤 것이며, 또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그들 중에 예수 믿는 사람들은 소수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회에 다니지 않거나 아예 불신자였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98%의 사람들이 첫 번째 책으로 성경을 꼽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우리가 고난을 당하거나 소외되었을 때에, 성경이야말로 위로와 용기를 주리라고 믿고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성경 말씀에서 우리가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됩니다. 
성경은 다른 어떤 책보다 뛰어난 책입니다.
마치 강물이 한 방울의 물보다 뛰어남과 같이, 태양이 촛불보다 뛰어남과 같이, 
태산이 한 줌의 모래보다 뛰어남과 같이 성경은 우리의 영혼을 시원하게 하는 샘물이 되고, 
모든 사람들이 마음의 안식을 취하는 베개가 되고, 우리를 얽어매고 있는 각종 쇠사슬을 끊어 주며, 
그 어떠한 고통일지라도 제거하여 주며, 죽음의 독침까지도 뽑아주고, 무덤의 슬픔을 제하여 주며 영원하고 확실한 소망을 안겨 주는 책입니다. 

그래서 나폴레옹도 성경에 대하여 말할 때는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니라 살아있는 피조물이며, 대항하는 모든 것을 정복하는 힘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일본의 여류작가 미우라 아야꼬에게 늘 편지를 보내는 독자가 있었답니다. 
그 글이 너무 아름답고 감동적이라 한 번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강연 초청을 받은 곳이 편지 보낸 독자가 있는 곳과 가까워 찾아갔습니다. 
놀랍게도 그가 살고 있는 곳은 나환자들 정착촌이었습니다. 

그 사람은 병세가 심하여 손가락이 다 썩어나갔으며 눈까지 멀었습니다.
‘저런 사람에게서 어떻게 그런 아름다운 글과 생각이 나올 수 있을까?’ 수수께끼였습니다.
그의 말로는, 그가 병이 들어 나환자 병동에 들어와 예수 믿고, 성경을 읽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손가락이 다 썩어 점자도 읽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기도 중에 그의 마음속에 지혜가 떠올랐습니다. 그는 자신의 혀끝으로 점자로 된 성경을 더듬어가며 읽는 것을 배웠습니다. 
점자 성경을 읽어가는 동안 여린 혀끝이 찢어져 피가 흘렀습니다. 
그의 성경에는 우리가 성경을 읽다가 특별한 구절에 빨간 연필로 줄을 긋듯이 피로 그어져 있었답니다.
 
이태리 시실리 섬에서, 한 전도자가 산 속에서 강도를 만났습니다. 
강도는 돈을 다 빼앗고 소지품을 모조리 불 속에 넣으라고 호령하였습니다. 
그런데 전도자는 다른 소지품을 모두 불속에 넣을 수 있었지만, 성경을 불속에 넣으려니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전도가 물었습니다.
“이 책들을 불속에 넣겠는데 당신은 여기에 무슨 말이 기록되어 있는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한 두 마디만 읽고 불속에 넣어도 되겠습니까?”
“그래? 좋다”
전도자가 성경을 펼쳐 읽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강도가 “아하! 그것 참 좋구먼! 그 책은 여기다 놓으시지”라고 하더랍니다.
그 다음엔 산상수훈을 읽어 내려갔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이번에도 “아하! 그것도 좋구려, 그것도 여기 놓으시지.”하고 나서 강도는 그 성경책을 싸가지고 날렵하게 사라졌답니다.
 
여러 해가 지난 어느 날, 목사님 한 분이 전도자를 찾아왔습니다.
“날 기억하시나요?”
“아뇨. 전혀 기억이 없습니다.”
“그러면 수년 전 강도를 만나서 돈과 성경책을 빼앗겼던 일은 기억하시나요?”
“예, 기억납니다.”

그랬더니 말을 더듬으며 자초지종을 설명합니다.
“죄송합니다. 네, 제가 바로 그 강도입니다. 그때 빼앗은 물건 속에 주소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저는 그 책을 가지고 가서 읽기 시작한 후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신학공부를 하고 지금은 목사가 되었습니다. 전도자님, 용서해 주세요”
그러면서 성경을 들고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성경은 강도도 목사로 바꿔놓는 능력이 있고, 죄인도 의인으로 바꿔놓습니다.
성경을 힘써서 배웁시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